제15회 광주비엔날레
D-
제목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 개관

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 개관

 

8일 개관식 성료46일까지 운영

 

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을 한 달 앞두고 D-30을 맞아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이 오픈했다. 

()광주비엔날레(대표이사 박양우)()광주신세계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를 위해 백화점 1층 컬처스퀘어에서 홍보관 개관식을 8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홍보관 개관식은 오전 11시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 이숙경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예술감독을 비롯해서 시의회 의원, 광주비엔날레 이사진, 미래혁신위원회 위원, 지역 내 문화예술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개관식은 사전 축하 공연에 이어 개회 선언, 문화경제부시장의 축사와 대표이사의 환영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입장권 전달식과 성공 개최를 다지는 퍼포먼스가 마련되었다. 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 관람도 이어졌다입장권 전달식 주인공은 지난달 28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간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글로벌 서포터즈가 되었다.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비엔날레를 통해 세계 속 광주의 문을 완전히 열어 광주가 광주답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14회 광주비엔날레는 전 세계인들과 함께 광주의 멋과 맛, 의를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는 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으며 온 역량을 결집하여 세계 미술사에 기억될 전시를 선보이겠다특히 이번 제14회 광주비엔날레는 여느 때보다 최장 기간 동안 다채로운 광주의 장소에서 전시가 펼쳐지면서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비엔날레와 ()광주신세계가 공동 마케팅을 통해 조성한 홍보관은 8일부터 46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면서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본전시와 파빌리온 소개, 이벤트존, 홍보영상존 등으로 구성됐다.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soft and weak like water) 본전시가 열리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서 국립광주박물관, 무각사, 예술공간 집, 호랑가시나무 아트폴리곤 등 5곳 전시 공간과 세계 각국의 동시대 미술을 접할 수 있는 파빌리온이 개최되는 9개국 전시 공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홍보영상존에서는 역대 광주비엔날레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소개 영상 등이 상영된다.

 

이벤트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주제로 만든 토퍼를 활용해서 인증샷을 찍고 찍은 사진을 개인인스타그램계정에 [광주비엔날레 공식계정][#GB홍보관이벤트]를 태그하여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경품으로는 홀리데이인 호텔 숙박권(2인 조식 뷔페 및 사우나 포함) 홀리데이인 호텔 레스토랑 중식 뷔페 2인 식사권 홀리데이인 호텔 레스토랑 석식 뷔페 2인 식사권 KTX 내일로 티켓 음료 쿠폰 등이 지급된다.

 

(문의) 홍보마케팅부 (062)608-4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