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광주시, 장흥군, 비엔날레와 손잡고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비엔날레, 충장축제 등 대규모 행사 추진 공동 협력키로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비엔날레, 충장축제 등 대규모 행사 추진 공동 협력키로

광주광역시,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원회, 광주비엔날레는 89() 광주광역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국제행사 성공개최 및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김 성 장흥군수, 박양우 비엔날레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지역간 개최되는 국제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 등 상생발전 도모 국내ㆍ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 및 온ㆍ오프라인 홍보활동 전개 양 지역간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사업 추진 국제행사 입장권 사전예매 협력 지원 등 이다.

광주시와 장흥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비엔날레추억의 7080충장축제’, ‘광주세계김치축제’, 장흥군에서 개최되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등의 대규모 행사의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이뤄나갈 계획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광주와 전남이라는 지역적 경계를 허물고 남도가 공동번영과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는 것은 시도민의 한결같은 요구이자, 시대적 당위이라며 9월에 개최되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국제대회로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적극 지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김 성 장흥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장흥군과 광주광역시가 지역 관광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관광객 유치 뿐만 아니라 상호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양우 비엔날레 대표이사는 전시이벤트와 학술연구, 교류와 협력을 기본으로 인간 건강을 추구하는 국제행사라는 점에서는 공통분모가 있다고 보는데,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오는 929일부터 1031일까지 33일간 개최되며 광주비엔날레는 오는 92일부터 116일까지 추억의7080충장축제는 오는 929일부터 103일까지,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오는 1118일부터 1122까지 개최된다.